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하는 방법

2021. 2. 4.

카톡 생일 안 뜨게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톡 생일 알림은 참 편리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바쁜 일상생활의인간관계를 카카오톡에서 신경 써주고 관리해주는 것 같아서요. 그렇지만 자신의 생일을 별로 알리고 싶지 않거나, 알리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혹은 친구들의 생일이 너무 많아서 자꾸 알림이 뜰때 생인이 안뜨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하는 방법(내 생일)

먼저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누르시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모양의 프로필 관리 아이콘이 있을 겁니다.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프로필 관리창에 들어오시면 아래로 내려보세요 그러면 고급설정 메뉴에서 "생일 알림"이라는 바가 잇고 On/Off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노란색으로 슬라이드가 되어있으며 On으로 되어있는 상태입니다.다시 슬라이드 하셔서 Off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회색으로 슬라이드가 바뀌어있죠 Off로 바뀐 것입니다.이렇게 하면 내 생일이 상대방의 카톡에 뜨지 않을 겁니다.

 

 

 

 


 친구들 생일 안 뜨게 설정하는 방법

친구들의 생일도 뜨지 않게 할 수가 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시고 "전체 설정"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설정창에 들어오셨으면 아래의 화면처럼 보이실 겁니다.중앙에 "친구"항목으로 들어가 주세요.

 

 

 

 

친구 항목에 들어오 신다음 아래로 내려보시면 "생일인 친구 보기"라고 되어있는 바가 있고 역시나 노란색으로 On으로 되어있을 겁니다.슬라이드 하셔서 Off로 바꿔주세요.

 

 

회색으로 슬라이드를 하셨다면 완벽하게 Off가 된 것이고친구들의 생일도 나타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카톡 생일 안 뜨게 하는 법을 마치겠습니다.

 

 

오늘은 "카톡 생일 안 뜨게"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