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실태조사www.e-jindan.kr 접속 링크

2020. 11. 9.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실태조사 www.e-jindan.kr접속 링크


 

 

 

 

 

 

오늘은 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이용습관 진단조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드롭박스 형식으로 접속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작하기"를 통해서 진행을 해주세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모든 청소년들이 이진 단 (e-jindan) 이용습관 진단조사에 참여해야만 합니다. 시작하기를 통해서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현재 재학 중인 학교를 입력해주신 후 엔터를 해주세요.

 

 

 

본인 학교를 선택하신 다음 학년, 반, 번호, 이름, 성별,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는 담임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신 것을 정확히 넣어야 합니다.

 

 

 

 

 

 

 

 

e진단 접속 링크 : www.e-jindan.kr 전부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들이 나타나고 이용습관에 관련하여 설문조사가 진행됩니다. 옳거나 그른 답은 없으며, 각 항목에 전혀 그렇지 않다/그렇지 않다/그렇다/매우 그렇다 4가지의 선택지에서 본인에게 가장 해당하는 번호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실태조사는 매년 3월~5월 초까지 전국초4, 중1, 고1 청소년 17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조사 결과 중독이 심한 경우 상담 서비스를 통해 중독 해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치유특화 프로그램도 실시한다고 하며,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치유특화 프로그램으로는 인터넷 치유학교 및 가족 치유학교가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가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남학생(15.9%)보단, 여학생(22.8%)에게서 스마트폰 중독률이 더 높에 나타났고 여학생은 잠재적 위험군과 고위험군 모두에서 남학생보다 높다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실태조사 사이트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