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구뜻 알아보자

2021. 3. 24.

공구 뜻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구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공구라는 단어를 많인 들어보셨을 거예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3차 공구진행합니다" 이런 식으로 많이들 공구를 하시더라고요.공구를 진행하는 진행자는 어떤소득이 있는지 까지는 저도 궁금하기도 하지만 잘 모르겠네요. 공구는 "공동구매"의 줄임말 입니다.

 

국어사전에 등록되어있는 공동구매의 의미와 대조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예를 들어 어떤 상품이나 식품을 필요한 구매자들끼리 주축이 돼서, 그 물건을 구입할 때 단체로 구입해서 대량 구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받아 원래의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합니다.

 

공구뜻

 

 

 

간단히 설명 드리면 본인이 아기 옷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아기 옷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 다른 구매자들을 구해서 다같이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공동으로 구매한다 라고 해서 "공동구매"라고 불리는 것이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나 블로그, 인터넷 카페 등에서"     " 공구 진행합니다. 라는 글을 보셨을 겁니다. 이 글들이 전부다 공동구매 글이며, 시세보다 더욱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것입니다.

 

다시 예를 들어서 하나에 20,000원 정도의 아기 옷을 구매하고 싶은데 개인이 구매하면 20,000원이지만단체로 구매를 하게 되면 16,000~18,0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이렇게 대량으로 구매하면 판매자도 좋고, 시세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구매자도 좋고 "일석이조 "겠죠? 그래서 요즘 많은 분들이 개별로 구매를 하는 것보다 공동구매를 통해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구뜻

 

저는 아직까지 공동구매는 해본 적이 없지만 공동구매를 하시는 분들은 잘 이용해서 구매를 하시더라고요.공동구매를 진행하시는 분이 신뢰가 있는 사람이면 저도 공동구매를 하겠지만 아직까지 믿음 가는 분들이 없더라고요 ㅎㅎ 마지막으로 공구 뜻에 대해서 다시 정리해드리자면(개인이 아닌 여러 사람이 다 같이 물건을 저렴하게 할인받아서 구매한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구뜻

 

또 다른 공구 뜻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공구란 물건을 제조하거나 고치거나 조립할 때 쓰는 기구 또는 도구입니다. 예를 들면 전기공구, 자동차 공구, 전동공구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공구들이 많은데요. 나사, 송곳, 드라이버, 망치 등등 이런 것들도 다 공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네고뜻 알아보기 (qkqxld.com)

 

네고뜻 알아보기

네고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고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고라는 뜻은 한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 황광희가 출연하는 네고 왕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생겼죠. 그래서 황광

987a.qkqxld.com

여부뜻 알아보기 (qkqxld.com)

 

여부뜻 알아보기

여부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부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부라는 단어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與否(여부) 與 더불어 여& 줄 여, 같이하다, 참

987a.qkqxld.com

빌런뜻(Villain) 알아보기 (qkqxld.com)

 

빌런뜻(Villain) 알아보기

빌런 뜻(Villain)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빌런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빌런 뜻에 대해서 알려주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송화(전미도)가 익준(조정석)에게 "빌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