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고뜻 알아보기

2021. 3. 30.

네고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고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고라는 뜻은 한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 황광희가 출연하는 네고 왕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생겼죠. 그래서 황광희 덕분에 여러사람들이 BBQ치킨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서 먹을 수 있었는데요. 네고의 뜻은 Negotiation(네고시에이션)의 앞에 Nego를 말하는데요.

 

Negotiation의 뜻이 협상, 교섭, 담판, 유통, 빠져나가기, 섭외, 이야기 등을 가지고 있는데요.우리가 알아볼 네고의 뜻은 협상을 말하며 양 당사자간의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자 라는 전략적인 토론입니다.

 

네고뜻

 

 

 

협상을 통해서 당사자들간의 다툼을 피하고 어떤 형태를 타협하는 것입니다.협상은 어느정도 주고받는 것이 들어있으며, 이와 관련된 한 사람이 협상의 위에 위치합니다. 네이버 카페중 "중고나라"는 현재 우리나라 인구의 약 40%인  2,100만 명이 가입되어있는 중고거래 커뮤니티입니다.

 

하루에 게시글이 50만개에 육박할 정도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중고거래를 하시다보면 게시글에 "절충"이라는 단어와 "네고"라는 단어를 많이 보실 겁니다.적절하게 한단어로 말씀드리자면 "가격 절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네고뜻

 

아무래도 "가격 절충 가능하세요?"라는 말보다 "네고 가능하세요?"라는 말이 쓰기에도 말하기에도 편리하기 때문에 "네고"라는 단어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것 같습니다.

 

네고뜻

 

네고와 비슷한 말로는 "에누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네고를 잘하시게 되면 본인에게 이익이 생기니 합당한 이유에서는 한 번쯤네고 제안을 해보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합당한 이유 없이 네고를 남발할 경우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건에 흠집이 살짝 났을 때는 (흠집이 나있네요.. 네고 가능하세요?)라고 할 수 있지만 구매하려는 물건에 아무 이상이 없는데 네고를 시전 하시면 상대방이 껄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네고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공구뜻 알아보자 (qkqxld.com)

 

공구뜻 알아보자

공구 뜻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구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공구라는 단어를 많인 들어보셨을 거예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3차 공구진행합니다" 이런 식으로 많이들

987a.qkqxld.com

여부뜻 알아보기 (qkqxld.com)

 

여부뜻 알아보기

여부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부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부라는 단어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與否(여부) 與 더불어 여& 줄 여, 같이하다, 참

987a.qkqxld.com

빌런뜻(Villain) 알아보기 (qkqxld.com)

 

빌런뜻(Villain) 알아보기

빌런 뜻(Villain)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빌런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빌런 뜻에 대해서 알려주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송화(전미도)가 익준(조정석)에게 "빌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