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빌런뜻(Villain) 알아보기

2021. 4. 1.

빌런 뜻(Villain)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빌런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빌런 뜻에 대해서 알려주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송화(전미도)가 익준(조정석)에게 "빌런"이 뭐냐고 물었더니 익준은 송화에게 "열심히 빌고 런(run)하는 사람"이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라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빌런은 정말 무엇일까요? 빌런뜻(Villain)은 "악당"을 뜻하는 말이라고 합니다.빌런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라틴어의 "빌 라누스(Villanus)"라고 합니다.

 

 

 

 

 

 

 

빌라누스는 고대 로마 농장인 "빌라(Villa)"에서 일하는 농민들을 지칭하는 말이었습니다.차별과 곤궁에 시달린 끝이 상인과 귀족들에게 폭력을 휘두르고 약탈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이렇게 해서 악당이 된 빌라누스를 참고해서 "빌런"을 "악당"의 의미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벤저스의 "타노스"와 영화"베놈"또한 마찬가지로 빌런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닥터 스트레인지의 "도르마무", 베트맨의 "조커", 해리포터의 "볼드모트"등의 다양한 악당들이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빌런 뜻이 악당의 의미 말고도 평범한 사람과 다른 행동을 보이는 "괴짜"를 지칭하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마블이나 DC코믹스 같은 히어로 작품에서 평범한 인물이 과도하게 무언가에 집착하는 모습으로 인해빌런이 되는 것을 빗대어서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요즘에는 "지하철 빌런"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펜데믹으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만큼 마스크가 필수가 된 세상이 됐는데도.지하철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분에게 마스크를 쓰라고 요구를 하다가 싸움이 나는 동영상을 여러 개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사람을 "지하철 빌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 하나쯤은 하는 생각으로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되잖아요?

 

빌런뜻

 

 

 

 

 

 

 

이외에도 어떤 사람이 집착하는 대상 뒤에 "빌런"을 갖다 붙여서 표현하기도 합니다.예를 들면 밥 먹을 때 국이 없으면 안 되는 사람은 "국 빌런"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은 "고기 빌런" 술은 안 먹지만 안주만 먹는 사람은 "안주 빌런" 커피를 꼭 마셔줘야 하는 사람은 "커피 빌런" 헬스장에서 덤벨을 쓰고 갖다 놓지 않는 사람은 "덤벨 빌런" 등의 식으로 빌런 뜻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빌런뜻

 

오늘은 빌런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공구뜻 알아보자 (qkqxld.com)

 

공구뜻 알아보자

공구 뜻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구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공구라는 단어를 많인 들어보셨을 거예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서 "3차 공구진행합니다" 이런 식으로 많이들

987a.qkqxld.com

네고뜻 알아보기 (qkqxld.com)

 

네고뜻 알아보기

네고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고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고라는 뜻은 한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 황광희가 출연하는 네고 왕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생겼죠. 그래서 황광

987a.qkqxld.com

여부뜻 알아보기 (qkqxld.com)

 

여부뜻 알아보기

여부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부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부라는 단어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與否(여부) 與 더불어 여& 줄 여, 같이하다, 참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