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롯데택배 동남권TML 알아보기

2021. 4. 7.

롯데 택배 동남권 TML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택배 동남권 TM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시대는 모든 물건을 인터넷으로 주문합니다. 그리고 배송 조회를 해서 본인의 택배 위치를 확인할수도 있죠. 그런데 가끔 주문한 물건이 배송이 늦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조회를 해보니 롯데택배 동남권 TML이라고 나오는데, 이 롯데 택배 동남권 TML은 택배의 버뮤다 삼각지라고 불리는곳중 하나라 고합니다.이곳에 택배가 도착하게 되면 심하면 일주일에서 열흘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왜 롯데택배 동남권 TML에서 지연되는지 그 이유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택배가 지연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택배사의 파업으로 인해서 근무자들이 쉬는 경우,택배의 물량이 많아서 처리가 빨리되지않는경우 등이 있는데요. 하지만 주된요인은 각 지역의 터미널에서 행낭포장과 간선상차,간선하차 라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롯데택배 동남권 TML도 터미널 중 하나이죠.

 

 

먼저 행낭포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행낭포장이란 여러분들이 물건을 주문했을 때판매자가 작은 상자나 비닐에 담아서보낼때가 있습니다. 이러면 작은 택배들은 분실이 되거나비닐에 담은 물건들은 찢어질 수가 있겠죠? 이렇게 분실이나 파손을 방지하기위해서 분류를 한 후 행낭이라는곳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는 작업을 행낭포장 이라고합니다.

 

 

 

그리고 간선하차란 위에서 말씀드린 행낭포장의 작업을 하기 위해서 롯데택배 동남권 TML에도착한 택배들을 화물차에서 내리는 작업을 말합니다. 만약 배송 조회를 해셨을때 간선하차라고 조회가 된다면 "현재 행낭포장을 하기 위해서 택배를 내렸구나, 내리고 있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간선상차란 간선하차의 반대로 택배들을 구매자들에게 배송하기위해서 택배차에 싣는과정인데요.위에서와 마찬가지로 배송 조회를 하셨을 때 간선상차 라고 되어있다면, "배송을 시작하기 위해서 택배들을 싣고 있는 중이구나, 실었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터미털에서는 행낭 포장과 간선상차,간선하차 만을 하기 때문에 택배를 직접 배송하지 않습니다.그래서 직접 수령에는 어려움이 있고, 배송 조회를 하셨을 때 롯데 택배 동남권TML에서 하루이틀 지나도 움직임이 없으실 때에는 롯데택배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끔 주문한 택배가 배송이 되지 않고 롯데 택배 동남권 TML에서 간선상차와 간선하차를 반복해서 물건이 도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롯데 택배 고객센터에 연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연락처 1588-2121 근무시간 : 평일 오전 8시~오후 6시이며, 토요일은 오전만 하고 일요일은 휴무이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롯데 택배 동남권TML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지동674"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롯데택배 서울 남부지점이 있네요. 급하게 택배를 받아야 하는 일이 생기시면 직접 방문 수령을 하셔도 되는데요.

 

이때 먼저 롯데 택배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신 후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택배를 찾는데 기다리거나 배송을 위해서 실어 놓은 상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우리나라는 택배가 정말 잘되어 있어서 일주일 안으로는 배송이 완료된다고 합니다.그러니 아무 걱정 마시고 기다리시는 게 어떨까요?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