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동부TML 알아보기

2021. 4. 9.

서울 동부 TML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동부TM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물건을 거의 인터넷으로 주문 하는 세상입니다. 심지어 식자재마저도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죠. 그런데 가끔 우리가 택배를 주문했는데 배송이 늦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배송 조회를 해보면 "서울 동부 TML"라고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배송이 왜 이렇게 늦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택배가 늦는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이유 중에 몇 개를 꼽아보자면 택배의 물량이 한꺼번에 많이 들어와서 처리가 빨리되지 않는경우와 택배사의 파업으로 근무자들이 일을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지만 주된 이유는 각 지역의 터미널에서 필수적으로 시행되는 행낭포장, 간선상차, 간선하차 등의 과정을 거치기 때문인데요. 오늘 알아볼 서울동부TML도 터미널 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행낭포장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행낭포장은 우리가 물건을 주문하면 판매자가 택배를 포장해서 보내게 되는데요. 이때 판매자가 물건을 작은상자나 찢어질 것 같은 봉투에 담아서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상자가 작아서 분실되거나 봉투가 찢어질 수 있는 파손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이를 방지하기위해서 택배들을 분류한 후 행낭이라는 주머니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는 작업을 행낭포장 이라고합니다.

 

 

그리고 간선하차란 앞서 말씀드린 행낭포장의 과정을 하기 위해서 서울 동부 TML에 도착한 화물차에서 택배들을 내리는 과정을 말합니다. 만약 배송 조회를 하셨을 때 간선하차라고 조회가 되었다면 "행낭포장을 위해서 택배들을 내리고 있구나, 내렸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 간선상차란 간선하차와는 반대되는 의미로 택배들을 구매자들에게 배송하기 위해택배차에 물건들을 싣는과정입니다. 그래서 배송 조회를 했을 때 간선상차 라고 나타나면 "배송을 하기 위해서 물건들을 택배차에 싣고 있구나, 실었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서울 동부 TML 터미널에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행낭포장과간선상차,간선하차의 과정만을 하기 때문에 택배들을 직접 배송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직접 수령에는 어려우니 배송 조회를 했을 때 하루 이틀이 지나도 아직 서울 동부 TML에서 움직임이 없으면 그때는 롯데 택배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가끔 있는 드문 경우지만 주문한 택배가 배송되지 않고 서울 동부 TML에서 간선상차와 간선하차를 반복해서 물건이 도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롯데 택배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주시면 됩니다.

 

 

 

 

 

 

 

롯데 택배 고객센터는 1588-2121 이며, 근무시간은 평일 08:00~18:00, 토요일은 오전만 하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롯데택배 서울 동부 TML의 위치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 674 동남권 물류단지 C동 2층"입니다. 급히 택배를 받아야 하는 일이 생기면 방문 수령을 해도 되는데요.방문 수령 전에는 꼭 롯데 택배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신 후 방문을 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택배를 찾는 동안 기다리시거나 이미 배송을 위해서 출발한 상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