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

2021. 4. 28.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드라이브는 2007년 8월부터 시작된 클라우드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클라우드스토리지서비스란 내가 저장했던 모든 장치에서 언제든 웹서버로 접근하여 열어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네이버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도 원드라이브처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하나의 클라우드스토리지서비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백업과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할테지만 저처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은삭제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화면처럼 자꾸 파일이나 하단에 표시가 나더라고요.그래서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원드라이브(구름모양)을 마우르 오른쪽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원드라이브가 나타납니다. 사용하지도 않는데 언젠가 한번 로그인을 했더니 자동으로 동기화가 실행되고 있더라고요.저 같은 경우에는 용량이 꽉 차서 이런 식으로 뜨는 거 같은데요."OneDrive에 주의 필요 개인" 이라고 빨갛게 창이 떴습니다. 여기서 다시 "도움말&설정" 메뉴를 선택하신 후 "설정(s)"를 선택해주세요.

 

 

 

 

 

 

 

설정을 선택하시면 이렇게 Microsoft OneDrive(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시면 파란 글씨로 "추가 저장 공간 구매, 이 PC 연결 해제, 개인 정보 설정" 이렇게 세 가지 탭이 있는데요. 이중에 "이 PC 연결 해제" 탭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 PC에서 계정 연결을 해제하시겠습니까?" (OneDrive 파일의 동기화가 중지됩니다. 로컬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은 이 장치에서 유지되지만 온라인 전용 파일은 제거됩니다.)라는 문구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계정 연결 해제" 버튼을 선택해서 동기화를 해제시켜주세요.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가 되면 "OneDrive설치"라는 창과 함께로그아웃된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하단의 메뉴바도 보시면 "OneDrive-개인 로그인되지 않음"이라고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이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전이고 오른쪽이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후입니다.정말 간단하죠?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