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활체육지도자 2급(보디빌딩) 실기시험 후기와 팁

2021. 5. 7.

생활체육지도자 2급 실기시험 후기 팁


 

 

 

 

 

 

안녕하세요! 저의 생활체육지도사 2급구술/실기 시험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저는 실기 책을 필기와 마찬가지로 "애듀윌"에서 출판한 책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21,000원 주고 샀는데, 지금 보니 할인 들어가서 18,000원이네요;;ㅠㅠ

 

 

책은 사놨는데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책사지 마세요!!  책진짜 저 훑어보기만 했습니다. 필기 같은 경우는 문제집이 있으니 풀고 틀린 것만 공부하고 하면 어찌어찌 됐는데..뭐랄까 모~~든 구술시험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될지 막막하더라고요..ㅠㅠ

 

 

 

 

 

 

 

 

그러다가 어떻게 하면 좀 더 구술 공부를 쉽게 차근차근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던 중에"스포츠지도사 오름"이라는 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카페에 가입을 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생활체육지도자 or생활체육지도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사람들이 이곳에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계시더라고요.저도 이곳에서 도움을 받아서 공부를 했습니다. 구술자료가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됐어요.

 

 

 

실기시험이 20일~한 달? 가까이 진행이 되는데 먼저 시험 본 사람들이 게시판에 시험 후기를 작성해주십니다. 구술문제와 실기 동작 등등 자신들이 치렀던 것을 알려주시는데 정말 꿀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이분들이 올려주신 글을 토대로 스스로 구술시험에 나오는 문제들을 정리하고 실기 동작들을 연습하여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또 각 시험대학교마다 오픈 카톡방이 존재하는데 정말 잘 찾아야 해요.시험 막바지라던가 시험이 끝나고 나서 알고 들어오시는 분들이 있어서 게시판을 잘 찾아보셔야 해요.거의 시험시작할쯔음 만드셔서 모두들 여기서 먼저 보신 분들이팁이나 노하우를 알려주십니다.

 

저는 중앙대였는데 오픈 카톡이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ㅋㅋ 사람들의 소식을 보며 어떡하면 구술, 실기 준비를 잘할 수 있을까 항상 게시판을 들락날락거리다 보니운 좋게 들어가게 되었어요^^

 

 

 

 

 

 

 

 

저는 일 - 운동 - 시험공부 주말에도 시험공부 ㅠㅠ 쉴 새 없이 2주간 구술 공부를 진짜 시험기간 내내 한 것 같습니다. 실기 동작은 저는 평소에 운동을 즐겨해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만 운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은 2배로 시험 준비가 힘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ㅠ 모두들 열심히 준비해야 될 거예요 ㅠ

 

 

저는 이렇게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보디빌딩 구술, 실기 시험을 합격했습니다!! 정말 너무 뿌듯하고 좋더라고요 ㅋㅋ 이제 연수와 현장실습만 받으면 자격증이 발급이 되는데연수 때문에 이번 여름휴가는 없어지게 됐어요 ㅠㅠ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