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원 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행낭포장 알아보기

2021. 5. 29.

청원 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행낭포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원 hub 간선상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쇼핑을 하고 맘에드는 상품을 주문하고 나서 우리는 택배를 기다립니다. 그렇지만 가끔 배송이 늦게오는경우도 있습니다. 배송이 늦는 경우에는 여러 사유들이 있는데요.

 

택배의 물량폭주로 인하여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 택배사의 파업으로 인해 직원들이 쉬는 경우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결정적인 이유는 따로있습니다. 바로 각HUB(허브) 라는 터미널에서 필수로 행해지는 과정 때문인데요. 이 과정에는 행낭포장, 간선상차, 간선하차 등이 있으며, 이 과정들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꼭!!! 거쳐야 됩니다.

 

 


먼저 청원 hub 간선상차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기 전에 행낭포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우리가 인터넷 쇼핑으로 물건을 결제하면 판매자는 상품을 포장해서 택배를 붙힙니다. 그런데 이때 판매자가 상품을 비닐에 포장을 하거나 작은 상자에 포장을 해서 택배를 보낼 때가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비닐에 담긴 상품같은 경우 비닐이 찢어지거나 파손의 위험이 있고, 작은 상자의 상품같은 경우 분실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일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택배들을 분류한 다음 "행낭"이라는 주머니에 담고 하나의 꾸러미로 묶는 과정을 하는데, 이작업이 바로 "행낭포장" 입니다.

 

청원 hub 간선상차

 

그리고 간선하차의 경우에는 앞서 말씀드린 행낭포장의 과정을 위해서 청원 hub 터미널에 도착한 택배들을 화물차에서 내리는 것(하차)을 말합니다. 그래서 택배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배송 조회를 했는데 "청원 hub 간선하차"라고 조회가 된다면 " 행낭포장 작업을 하기 위해서 택배들을 내리고 있구나, 내렸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청원 hub 간선상차

 

 

드디어 오늘 알아볼 청원 hub 간선상차, 간선상차는 간선하차와 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선상차는 택배들을 고객들에게 배송시키기 위해서 택배차에 택배들을 싣는 것(상차)을 말합니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배송 조회를 했는데 "청원 hub 간선상차"라고 조회가 된다면 "이제 택배를 배송하기 위해서 택배차에 물건들을 싣고 있구나, 실었구나"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청원 hub 간선상차

 

청원 hub 터미널에서는 위와 같이 행낭포장과 간선상차, 간선하차 등의 과정만을 하기 때문에직접 수령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틀 정도 지나서 배송 조회를 했는데, 아직도 청원 hub 터미널에서 움직임이 없는 경우에는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가끔 청원 hub 터미널에서 택배가 간선상차와 간선하차의 반복됨으로 인해 빙빙 도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또한 마찬가지로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마냥 기다리다가 택배가 더 늦게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이며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입니다. 일요일은 휴무이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청원 hub 터미널의 위치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연청로 1263-16번지"입니다.택배를 급하게 수령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방문 수령도 가능한데요. 방문 수령하기 전에는 꼭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먼저 연락을 하고,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연락을 하지 않고 방문했을 시 물건이 출고가 되었거나 택배를 찾을 때까지 기다려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원 hub 간선상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