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2021. 7. 30.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카드 이용금액을 납부하는 기준이 됩니다. 신용카드를 처음 사용할때 정해야 하는 항목들이 많은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결제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월급 다음날로 지정을 하는데요.

 

신용카드는 결제했을때 계좌에서 돈이 바로 나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얼마나 소비를 했는지 인지하지도 못할뿐더러 충동구매를 할 때도 있는데요. 이런 결과가 생기지않게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 변경 바로가기)

 

※하단에 드롭박스 형식으로 접속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신용카드는 신용공여기간에 따라서 사용한 금액을 추후에 결제를 하기 때문에결제일이 별도로 정해져있습니다. 결제일에 따라서 신용카드 사용기간이 다릅니다. 사용기간은 해당 기간동안에 결제하신 금액을 다음 결제일에 납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정하에 결제일이 1일이고 12월1일에 카드요금을 납부한다고 하자면, 전전월인 10월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12월 1일에 청구되는 것입니다.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점점 단축되었지만 최근에는 변화없이 거의 고정되어가는 분위기입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지지난달 결제일+1일~ 지난달 결제일(일자별 동일)그리고 결제일 당일 16시 이후에는 계좌에 잔행이 남아있더라도 당일 이체가 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옛날에는 사용자의 소비패턴을 정확하게 알기위해서 결제일을 14일로 권장했습니다. 14일은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일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알려주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들이 생겼는데요. 굳이 결제일을 14일로 지정하지 않아도 이런 어플들을 통해서 소비패턴과 금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일을 납부일로 하면 월급을 받고 나서 조금 지난 뒤이기 때문에 결제금액이 부족한 경우가 생겨서 낭패를 보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정보를 모아주는 뱅크샐러드나 토스 같은 어플들을 사용해서 본인의 소비금액을 미리미리 확인하고, 결제일은 월급 이후의 날짜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에 소비패턴을 분석하는 어플을 자주 들여다보며 자신이 어떤식으로 소비를 하고 있는지 꾸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 +1일~전월 결제일 까지입니다.14일이 결제일이고 5월 카드요금을 납부한다면, 3월15일~4월14일 까지 사용한 금액이  5월 14일에 청구가 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 변경방법

결제일을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고객센터나 인터넷,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 신다음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마이페이지 메뉴를 선택하신 후 하단에 나오는 "정보조회 변경"에서 (결제일 조회 변경) 항목으로 신용카드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을 변경했을 때는 이용기간이 변경되면서 다음 청구일에 납부하는 신용카드 대금이 많거나 작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카드요금 납부는 예전에는 지로 이체도 가능했지만 요새는 지로 납부는 불가능합니다. 대신에 무통장 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한 입금은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즉시결제,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즉시결제는 카드회사에서 요청해서 카드요금을 바로 결제하는 것으로콜센터나 인터넷,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은 정해진 계좌에 입금을 하는 방식인데,카드번호 기재란에 반드시 카드번호를 기대해서 누구의 카드요금인지 알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무통장입금보다는 가상계좌로 입금하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가상계좌는 본인의 카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별도의 자신만의 가상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조회하러 가기

 

 

 

이번주 인기 게시물

 

 

 

오늘은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qkqxld.com)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신용카드 이용대금 명세서는 결제일이 7일~15일 전까

987a.qkqxld.com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방법 알아보기 (qkqxld.com)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방법 알아보기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당장에 현금이 없을 때나

987a.qkqxld.com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qkqxld.com)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회원의 예금계좌에서 카드사용금액이 결제일에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