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옥션중고장터 이용방법 알아보기

2021. 8. 11.

옥션 중고장터 이용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옥션 중고장터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중고거래 사이트라고 하면 당근마켓과 중고나라, 번개장터, 헬로마켓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옥션에서도 중고장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사업자가 아니더라고 일반인들도 쉽고 올릴수 있다고 합니다.그럼 옥션중고장터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옥션 중고장터 바로가기)

먼저 옥션중고장터 홈페이지로 가셔야 합니다.네이버 검색창에 "옥션중고장터"라고 검색을 하시면 상단에 공식 홈페이지링크가 있습니다. 선택을 해서 접속해주세요. ※하단에 드롭박스 형식으로 접속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옥션중고장터 메인 화면 홈페이지입니다. 이곳에 보시면 여러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여기서 검색란 옆에 있는 "내 상품팔기" 버튼을 선택하시거나 오른쪽 상단에 있는 "판매하기"버튼을 선택 해주세요.

 

 

 

이렇게 화면에 보시면 일반 개인회원과 전문 판매자가 있는데요. 저희는 일반 개인회원으로 판매를 하면 됩니다.

 

 

개인회원을 선택하시면 두 가지 판매방법이 있습니다. 고정가판매와 경매로 판매가 있는데 본인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경매 판매 방식은 1000원부터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즉시 구매 가격도 필요한 경우 등록 가능) 경매 진행 기간은 3/5/7일이며 경매 마감시간은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매 낙찰 후 판매 거부나 구매거부시 각각 벌점이 부여되고, 벌점 3회 누적 시 60일간 입찰 및 경매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경매로 등록한 물품은 입찰 후 내용 수정이 불가능하고, 물품 상세 설명 추가만 가능합니다.

 

 

옥션 중고장터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판매물품 등록"을 선택해주세요.

 

 

 

판매물품 등록 버튼을 선택하시면 아래처럼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그 상품에 대한 설명을 입력할 수 있게 나옵니다.카테고리를 먼저 정해주세요.

 

 

판매하고자 하시는 물품의 가격을 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경매로 판매할 것인지 고정가로 판매할것인지 정하시면 되는데요. 둘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경매는 최저로 팔 수 있는 가격과 즉시 구매 가격을 입력할 수 있고, 사진도 더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경매 마감시간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3/5/7일이며마지막 경매 마감 연장 박스를 선택해 놓으면 5분 정도에 경매 마감 종료 직전에 사람들이 몰립니다. 그러면 5분씩 연장이 돼서 경매가 올라가는 것도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체크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하는 물품의 상품설명을 적어주신 다음배송 방법&배송비를 선택해주세요.
판매 서비스 이용료 : 구매자 카드 결제 시 3%, 그 외 결제시 1.5% 경매상품이므로 최종 낙찰가에 따라 정산 예정금액이 달라지며, 이용료는 판매대금 정산 시 차감됩니다.

 

 

 

옥션 중고장터에서 물품이 낙찰되거나 판매가 되면 이렇게 판매내역에서 물품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발송할 물품을 선택하신 후 판매대금 받을 방법을 정해주면 되는데요. 판매 예치금으로 받으면 입금받는 방법에 절차가 있어서 은행계좌로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구매자가 구매 완료할 시 다음날 입금이 옥션 이름으로 들어옵니다.

 

 

 

 

 

 

 

 

배송이 걱정되면 옥션 택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옥션 제휴 택배로 요청을 해놓으면 배달기사분이 방문을 해서 가져가십니다.

 

 

옥션 중고장터 사이트 바로가기

 

 

 

이번주 인기 게시물

 

 

 

오늘은 옥션 중고장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