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메모(smemo) 에스메모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컴퓨터 PC포스트잇 프로그램

2021. 8. 26.

S메모(smemo) 에스메모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컴퓨터 PC포스트잇 프로그램


 

 

S메모라는 프로그램은 내컴퓨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과 비슷한 메모장을 띄어놓을 수 있으며, 거기에 다양한 일정이나 메모들을 적어 놓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에 있는 메모 프로그램들의 경우 내용을 적을 수는 있지만 다른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기존 내용을 동기화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하지만 이 S메모의 경우에는 동기화를 지원해서 어디서든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드롭박스형식으로 링크를 걸어놓았습니다.

 

 

 

먼저 구글 검색창에 "S메모"라고 검색하신뒤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S메모 사이트가 뜨면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PC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지금은 PC버전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꾸욱!! 해주세요.

 

 

 

S메모 설치 창이 나타나면 설치 폴더를 지정하는 창이 나오는데, 다른 경로를 지정하시려면 지정 경로를 선택해주시고그냥 설치하시려면 설치하기 버튼을 꾸욱!! 해주세요.

 

 

 

 

 

S메모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해야만 자신이 적어놓은 쪽지의 내용이 클라우드에 저장돼서 다른 컴퓨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서 진행해주세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 영문, 숫자 조합해서 입력)

 

 

 

 

회원가입 후에는 자동으로 메모 내용을 클라우드에 동기화해서 안전한 백업을 진행할지 여부와 자동 로그인 사용 유무를 결정하고 확인을 꾸욱!! 해주세요.

 

 

S메모 회원가입 후에는 에스메모 프리미엄을 사용할지 물어봅니다. 프리미엄은 광고를 제거해주는 대신 1년에 9900원 정도 결제를 해야 되기에필요하신 분들만 하세요^^

 

 

 

정상적으로 로그인하신 후에는 메모 기능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적고자 하는 내용이나, 해야 할 일, 필요한 내용 등을 메모장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는 메모장의 색상도 변경하실 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타이머 설정, 파일 또는 워드패드로 내용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일자를 선택하여 일정이나 기념일을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정이나 기념일의 경우는 특정 날짜나 시간을 적어주시면 되고, 내용이나 알람 타입 등 자세한 설정도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S메모(smemo) 에스메모 사이트 바로가기

 

 

 

이번주 인기 게시물

 

 

 

오늘은 S메모(smemo) 에스메모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