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좀벌레 물린자국 피톤치드 사용 퇴치하기

2020. 11. 14.

좀벌레 물린 자국 피톤치드 사용 퇴치하기


 

 

 

 

 

 

좀벌레는 주로 야간에 활동을 하고 인기척을 느끼면 빠르게 도망갑니다. 주택 주변의 어둡고 습한 곳에 서식을 합니다.

몸길이는 11~13mm 정도이며, 은회색 비늘로 덮여있으며 의류나 종이에 해를 끼칠 수 있지만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사례는 드뭅니다.

 

 

좀벌레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 특히 옷장, 가구 뒤, 싱크대에 주로 서식합니다. 그래서 곰팡이가 피거나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의습한 날씨에 나타나곤 합니다.거기에 대가 환기까지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더하겠죠? 좀벌레는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좀벌레 물린 자국이 생겼다면 이미 집안에 좀벌레가 많이 생겼다는 뜻이됩니다. 그리고 좀벌레 물린자국이 정말로 물었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니랍니다. 좀벌레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좀벌레는 사람을 직접 물거나 인체에 직접적으로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종이, 가구, 옷 등을 먹이로 하고 사람한테 떨어지는 각질을 먹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집안 환경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환기를 자주 시켜주면서 집안의 습도를 낮춰주는 것도 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좀벌레를 퇴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살충제, 세스코, 습기 제거 및 청소 등등이 있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