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2021. 10. 4.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몸상태가 좋지 않은데요. 감기 증상이 계속 동반되는 것을 보니 한편으로는 코로나가 아닐까 라는 걱정도 있습니다. 기침은 물론이고 재채기도 가끔 나오는데요. 약간의 미열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몸의 이러한 원인이 무엇인지 한번 찾아보았는데요.

 

 

 

아마도 컨디션조절을 잘 못해서 몸상태가 안 좋아져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환절기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찾아보니 대기 중에는 공기 말고도 다양한 먼지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입과 코로 들어가서 다양한 신체기관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그나마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녀서 입자가 큰 먼지는 차단이 되지만

 

 

 

초미세먼지는 마스크를 통과해서 우리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폐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거나 목에도 영향을 주어서 목이 칼칼하고 가래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특히나 목감기에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아침저녁 공기가 쌀쌀할 때 우리는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특히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먼지 같은 것이 침투해서 몸을 병들게 하는 것입니다.

 

목구멍 간지러움 이유가 바로 이런 먼지들 때문인데요. 공기 중의 먼지를 우리가 흡입하지 않게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또한 코로나 까지 걸린다면 큰일 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요. 그리고 또한 가지 이유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스트레스와 작은 질병으로 인해서 감기 증상이 나타나고 그로 인해서 목구멍 간지러움이 생길 수 있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도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목구멍 간지러움을 예방하려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니고 실내에 계실 때는 환기를 잘 시켜주셔야 합니다.  또한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서 목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조건 중도해지 신청방법 알아보기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조건 중도해지 신청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조건 중도해지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이제도를 통해서 목돈마련에

qkqvnf789.tistory.com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방법 자격 조건 사용처 알아보기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방법 자격 조건 사용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방법 자격 조건 사용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을 잘 숙지하시

qkqvnf789.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 신청방법 지원대상 알아보기

국민 취업지원제도 1 유형 2 유형 신청방법 지원대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취업지원제도 1 유형 2 유형 신청방법 지원대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취

qkqvnf789.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