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낭종 원인 알아보자

2021. 10. 12.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 낭종 원인


 

 

 

여자-사타구니-피지낭종
피지낭종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 낭종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기는 모낭이 있는 모든 피부 곳곳에 생길 수가 있습니다. 종기가 주로 자주 나타나는 부위는 얼굴과 목, 엉덩이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이 있는데요. 특히나 사타구니는 사람의 생식기와 가장 가깝기도 하고, 다리가 접히는 구조이기 때문에 많은 열과 땀을 배출합니다.

 

아래에서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낭종 원인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 모낭염

사타구니는 살이 접히는 부분이기때문에 덥고 습한 날에 세균이 번식하여 가려움이 생기고 그로 인해 염증도 잘생길 수 있는 부위입니다. 이 부분에 가장 자주 생기는 균이 모낭염인데요.

 

포도알균이라고도 불립니다. 한번 생기면 주변의 살이 빨갛게 붓고 염증 같은 고름도 생기는데요. 그리고 모낭이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된 상태가 종기라고 부릅니다.

 

외부에서 생기는 세균,바이러스에 의해서 대항할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타구니에 모낭염이 생겼을 때는 멍울 주위를 따듯한 수건으로 감싼 다음 고름이 빨리 나올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이때 모낭염이 곪기 전에 고름을 짜면 더 상태가 심각해줄 시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눈에 보인다고 무조건 짜는 것은 상태를 더 악화시키는 것이 됩니다.

 

 

 


여자 사타구니 멍울 증상

(피지낭종의 원인) 피지가 너무 많이 분비되어서 피지낭을 막게 되면, 손에 잡히는 딱딱한 피지 낭종으로 변하게 됩니다. 피지 낭종 같은 경우 다른 것들보다 유독 단단한 것이 특징인데요. 왜냐하면 피지들이 한 곳에 압축되어서 뭉쳐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피지낭을 짜게 되면 악취를 동반한 분비물이 함께 분비될 수 있습니다. (수술로 해결가능)

 

 

 

(임파선염 원인) 우리의 신체 곳곳에는 림프절이 있습니다. 림프선에 염증이 생기면 체액이 흐르는 통로가 막히게 되고, 그렇게 해서 임파선이 비대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임파선 염증은 혈액이 프르는 혈관과는 달리 우리 몸의 면역력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오랫동안 나타나고 유지된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종 원인) 우리 몸의 체지방에는 양성 지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지방 조직이 많이 있는 허벅지 위주로 피부 아래에 발달하게 되는데요. 보통 통증은 없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커질수록 발병 가능성도 커지고 외관상 보기도 좋지 않기 때문에 수술을 통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 낭종 예방법

여자 사타구니 종기는 거의 바이러스성 세균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신체가 접히는 부위고 습한 곳인 만큼 평소에 꽉 끼는 옷은 좋지 않으며, 통풍이 잘되는 소재로 입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은 기본이며, 이러한 질병들이 발생하지 않게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몸상태가 좋지 않은데요. 감기 증상이 계속 동반되는 것을 보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