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체리혈관종 원인 예방 치료방법

2021. 10. 13.

체리혈관종 원인 예방 치료방법


 

 

 

체리혈관종
체리혈관종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리혈관종 원인 예방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신체에 작은 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보이지 않던 피부에 빨간 점들이 보이신다면 "체리혈관종"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작은 빨간색 점이 이렇게 생기는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모세혈관이 증식을 해서 주변의 모세혈관까지 터지면서 생기는 것이 원인으로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체리혈관종(버찌혈관종)

체리혈관종은 한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생기는것이 아닙니다. 팔과가슴등의 몸통부위 전체적으로 넓게 생깁니다. 1~5mm정도의 작은 사이즈에 색깔은 연한 선홍빛부터 보랏빛까지 다양합니다. 하지만 몸에 눈에보이는빨간색 점들이 생겨서 위험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것은 아니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리혈관종은 나이가 점차 들면서 생기는 피부 증상으로 노인성 혈관종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붉은색점들이 점점 많아지는데요.

 

그 이유는 나이가 점점 들수록 피부 탄력 기능이 떨어지며, 일부 진피 혈관들이 튀어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피가 고인 것처럼 생긴 빨간색 점과 같은 형태로 몸에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자외선 노출에 의해서 변화할 수 있고, 임신 등의 이유로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바람에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30대 이후부터 생기는 것은 노화와 관련이 있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리혈관종 예방법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진 체리혈관종은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하여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더불어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인 선크림을 필수적으로 바르는 것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체리혈관종 제거하는 방법 미용상의 이유로 체리혈관종을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 제거하기 위해서는 혈관레이저, 냉동치료, 전기소작술, 외과적 절제술을 통하여 쉽게 치료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미용목적으로 진행하는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해야될것은 아닙니다. 또한 노출되어있는 부위에 체리혈관종이 불편하다면, 혈관레이저를 사용하여 치료하실수 있습니다.

 

이 치료법은 약간의 멍이 들 수 있겠지만 피부 자체에 상처가 생기지 않아서 치료 후 관리도 쉽습니다.

 

 

 

그리고 체리혈관종치료에는 이산화탄소 레이저가 있는데요. 이 치료법은 효과는 엄청 좋지만 피부가 약간 파이는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레이저를 받고 나서는 재생크림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작은 펀치 나이프"를 사용하여 미세 절제술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자면 체리혈관종은 노화와 관련된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낭종 원인 알아보자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 낭종 원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 낭종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기는 모낭이 있는 모든 피부 곳곳에 생길 수가 있습니다.

987a.qkqxld.com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몸상태가 좋지 않은데요. 감기 증상이 계속 동반되는 것을 보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