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군복지단 국군 복지포털사이트 이용방법

2021. 10. 13.

국군복지단 국군 복지포털사이트 이용방법


 

 

 

총든-군인
군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군복지단 국군 복지포털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군복지단이란 국방부에서 지정한 복지시설을 통합하여 운영하기 위해 국방가족들의 복지를 책임지고 관리하는 핵심부대입니다. 전국의 모든 국방가족들의 복지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국군 복지포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국군 복지포털의 장점은 호텔과 콘도, 컨벤션을 예약할 수 있고, 체력단련을 위해서 골프장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화성시 남수원, 노원구 태릉, 용인시 처인, 여주시 동여주, 하남시 밀리토피아 이렇게 5곳의 골프장을 저렴한 비용을 내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트와 인터넷 쇼핑몰 같은 경우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국군복지포털사이트 바로가기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군 복지포털사이트는 군가족을 위해서 운영중이지만, 민간인이나 일반인들도 골프장을 이용할수있습니다. 또한 일반 골프장 가격에 비해서 저렴하기때문에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국군복지단이 운영하는 국군복지포털사이트를 이용하기위해서는 먼저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국군복지포털사이트 바로가기

 

국군복지포털사이트-메인화면
국군복지포털 사이트 메인화면

국군복지포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회원가입을 하실 때 현역병 전용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같은 경우 현역병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데요. 현역병 회원가입 자격은 현역 하사 이상, 국방부 공무원, 군무원, 사관생도, 학군후보생, 전역자(군무원 퇴직자)에 해당합니다. 또한 현역에 복무하고 있는 모든 병사들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 회원가입은 체력단련장 사용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체력단련장인 골프장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비서류를 지참한다면 체력단련장에 직접 방문하고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군 복지포털 사이트에서는 이 말 고도 호텔/콘도, 공연/문화, 놀이/스포츠, 레저, 여행, 외식, 이사, 화물 등등 다양한 군인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PX에서 판매 중인 물품 또한 구매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다음에는 가족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가족등록방법은 마이페이지에서 국방가족 모바일 신분확인 등록을 선택하신 다음 가족들을 등록하면 됩니다. 회원가족은 7인 이내로 등록이 가능하고, 마트나 복지시설을 이용할 때는 신분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국군복지단 전국의 영외 마트는 사관생도, 사관후보생, 부사관 후보생, 현역 장병, 군무원, 국방부 공무원, 10년 이상 복무 후 전역한 군인, 국군복지단 공무직 근로자, 국가유공자, 국가보훈대상 및 앞 대상자"가족", 소집돼서 훈련 중인 예비군, 병역명문가 대상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가족이란 배우자나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 존속 비속을 뜻합니다.

 

마트를 이용할 때는 본인 신분증을 꼭 챙겨야 합니다. 가족이 이용한다고 해도 가족의 신분증과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개별이나 동행 인원이 비 이용대상자일 경우에는 출입이 제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경 신분으로 국군 복지포털을 이용할 수있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습니다. 국군복지포털은 국방부 산하인 육,해,공군현역 군무원과 국방부 일반직 공무원 그리고 10년이상 복무하고 전역한 예비역 등이 이용할수 있습니다. 결론은 의경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경찰청 소속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해군복지포탈체계 지역별 체력단련장 이용 예약방법

해군복지포탈체계 지역별 체력단련장 이용 예약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군복지포탈체계 지역별 체력단련장 이용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군복지포탈체계는 해군과 해군

987a.qkqxld.com

 

육군체력단련장 홈페이지 예약방법 알아보기

육군 체력단련장 홈페이지 예약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군체력단련장 홈페이지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육군체력단련장은 대한민국의 육군과 육군 가족들을 위해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