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방법 알아보기

2021. 10. 14.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방법 알아보기


 

 

 

 

 

 

 

병무청-홈페이지-화면
병무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체 건강한 대한민국 국민의 남성이라면 군대를 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입영 통지서 같은 경우 입영일 30일 전에 이메일이나 등기 우편으로 송달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대학생이나 재학생들이 입영을 직접 신청하고, 입영일자를 본인이 선택한 사람들은 나라사랑카드 발급과 동시에 병역의무 부과 통지서 수령을 동의하신 분에 한하여 이메일로 통지서를 받게 됩니다.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방법(바로가기)

 

 

 

 

 

 

 

그래서 오늘은 어떠한 사정에 의해서 입영통지서를 잃어버리셨거나 없어지신 분들을 위해서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방법(바로가기)

먼저 입영통지서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시려면 병무청 홈페이지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위에 병무청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사이트 상단 쪽에 여러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병무민원-현역/상근"메뉴를 순서대로 선택하신 후에 왼쪽의 메뉴 중에 "현역 입영통지서"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그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현역 입영통지서 출력을 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예)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문구가 또 나오는데요. 마찬가지로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순서대로 진행하면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는 말이 나옵니다. 민원처리 결과 같은 경우에는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구분에서 의무자를 확인해주세요.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다 마치셨다면 입영통지서를 출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참고로 입영 여비 같은 경우 근처의 우체국에서 여비 지급 통지서를 통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재학생이나 입영일자를 본인이 선택하신 분들은 개인 금융계좌가 있는 분들 한해서 입영 후 5일 이내에 본인의 계좌로 급임이 됩니다.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은 사람은 나라사랑 계좌를 통해서 여비를 지급받음)

 

 

 

 

 

 

 

같이 보면 좋은 글

 

군인공제회 전역폰 구매방법 할인 혜택 알아보기

군인공제회 전역폰 구매방법 할인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인공제회 전역폰 구매방법 할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역이 얼마 남지 않은 군인이나 이미 전역을

987a.qkqxld.com

 

군대 기가지니 넷플릭스 보는법

군대 기가 지니 넷플릭스 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대 기가 지니 넷플릭스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군대가 요즘 점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활동들을 국군장병들에게

987a.qkqxld.com

 

국군복지단 국군 복지포털사이트 이용방법

국군복지단 국군 복지포털사이트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군복지단 국군 복지포털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군복지단이란 국방부에서 지정한 복지시설을 통합하

987a.qkqxld.com

 

해군복지포탈체계 지역별 체력단련장 이용 예약방법

해군복지포탈체계 지역별 체력단련장 이용 예약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군복지포탈체계 지역별 체력단련장 이용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군복지포탈체계는 해군과 해군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