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듀오덤 교체시기 사용방법 알아보기

2021. 10. 26.

듀오덤 교체시기 사용방법 알아보기


 

 

듀오덤-교체시기
듀오덤

안녕하세요. 오늘은 듀오덤 교체시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듀오덤은 "습윤밴드"입니다. 습윤밴드란 상처부위를 밀폐한 다음 "습윤 상태"를 유지시켜서 상처를 치료하는 밴드를 말합니다. 피부에 딱지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 속 영양분을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정리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듀오덤 사용방법

듀오덤을 구매하시면 1팩에 2개의 습윤드레싱이 들어있습니다. 상처 크기에 따라서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시면 되고, 붙이기 전에는 상처부위를 깨끗한 물이나 생리식염수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잘 붙어있게 하려면 닦은 부위의 물기를 잘 말려줘야 합니다. (상처 발생 2시간 내에 붙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듀오덤은 상처 크기보다 2cm에서 3cm 정도 더 크게 잘라서 붙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상처에서 진물(삼출물)이 발생돼서 부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듀오덤을 상처 위에 붙인 다음 손바닥 온기로 30초 정도 눌러줘야 밀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처 크기와 동일하게 붙이면 진물이 삐져나옵니다.)

 


듀오덤 교체시기

듀오덤 교체시기는 붙이고 나서 6~12시간 정도 지난 다음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교체를 하고 나서 하얗게 변하지 않는다면 사용을 중단하시면 됩니다. 또 듀오덤은 상처 말고도 가벼운 화상을 입었을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처음 진물이 생길 때문 하루에 1~2회 정도 교체를 해주시고, 그 후 3~4일 간격으로 교체를 하시거나 떨어지지 않는다면 일주일 정도 붙여도 됩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체리혈관종 원인 예방 치료방법

체리혈관종 원인 예방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리혈관종 원인 예방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신체에 작은 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보

987a.qkqxld.com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낭종 원인 알아보자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 낭종 원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피지 낭종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기는 모낭이 있는 모든 피부 곳곳에 생길 수가 있습니다.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