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장기렌트카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2021. 11. 3.

장기렌트카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장기렌트카-장단점
장기렌트카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기렌트카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는 차를 구매하지 않고 장기렌트카 회사에서 차량을 빌리는 것입니다. 돈이 많다면 새 차를 구하는 게 좋지만 현실은 하루 벌어 하루 살기 바쁩니다. 그래서 장기렌트카 회사는 차량이 필요한 고객에게 원하는 차량과 옵션 등을 설정한 자동차를 구입해서 고객에게 대여해줍니다.

 

아래는 현대캐피탈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캐피탈 공식 홈페이지

 

 

www.hyundaicapital.comnwcafn

 

 

현대캐피탈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위에 걸어놓은 링크를 통해서 현대캐피탈 장기렌트카 가격과 정보에 대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장기렌트카-장단점
장기렌트카 장단점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

장기렌트카와 리스의 차이들이 존재합니다. 먼저 번호판이 차이가 납니다. 장기렌트카는 일반적인 렌트카처럼 "하, 허, 호" 와같은 번호판을 달고있습니다. 하지만 리스는 일반적인 자가용 번호판이 등록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장기렌트카와 리스는 자동차 보험과 세금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장기렌트카는 월납부하는 렌트료에 보험,세금등이 다 포함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리스는 추가로 납부를 해야합니다. 또 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리스차량 같은 경우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습니다. (리스차량의 주행거리 제한은 연 2~3km 안쪽으로 초과했을 때는 추가로 운임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장기렌트카-장단점
장기렌트카 장단점

 


장기렌트카의 장점

초기 비용이 없습니다.

장기렌트카에서 가장 큰 장점은 초기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취등록세와 보험료, 자동차 할부금 등을 납부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다르지만 이러한 금액이 300만 원~500만 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장기렌트카는 사용자가 월 렌트비용과 주유비만 납부하고, 차량관리도 따로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렌트카 회사에서 직접 차량을 관리해주십니다.)

 

그리고 월 렌트비용에는 자동차보험과 세금이 함께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보험료를 따로 납부하지 않아도 되고, 보험 할증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30세 미만 인분, 사고가 잦은 분 , 보험료가 비싼 분들이 이러한 점 때문에 주로 사용하십니다.)

 

장기렌트카-장단점
장기렌트카 장단점

 


세금 절감 효과(절세)가 있습니다.

법인이나 사업자인 경우에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면 절세효과를 누리실수 있습니다. 렌트 비용을 경비로 처리하면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소득이 클수록 절세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종마다 다릅니다.)

 


자산이나 채무로 잡히지 않습니다.

차량을 할부로 구입하면 채무로 인식됩니다. 그래서 신용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대출을 이용하려는 분들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임대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차량을 구매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구매하면 자산으로 잡히기 때문에 건강보험료가 올라갑니다. 즉 기존에 받고 있던 혜택들이 차량 구매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자산 및 채무로 잡히지 않습니다.

 


차량관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장기렌트카는 기본적으로 렌트카 회사에서 차량정비 서비스를 지원해줍니다. 여기에서 정비옵션을 추가하시면 자동차를 잘 모르시는분이라도 문제없이 차량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특히 순회점검 같은경우는 정비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렌트카회사에서 차량 전문가를 불러서 정비를 해줍니다.

 


차량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차량을 구입하게 되면 차를 받기 위해서 대기해야 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 회사는 미리미리 차량을 확보해 놓기 때문에 개인이 차량을 구입하는 것보다 더 빨리 신차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차량을 자주 바꾸시는 분들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기에 좋습니다.

 

 


렌트 후에 마음에 들면 인수할 수 있습니다.

렌트회사에서 차량을 빌려서 이용하는 기간이 60개월 정도 됩니다. 만약 차량을 이용하시면서 차에 너무 많은 정이 들어서 더 타고 싶은 생각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이럴 때 장기렌트카 기간을 연장하거나 인수할 수가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렌트가 종료되면 반납, 연장, 인수 세 가지가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의 단점

중도해지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장기렌트카는 36개월부터 60개월까지 렌트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장기렌트를 하고 차량을 타고 다니다가 반납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면 중도해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서 장기렌트카를 계약할 때 계약서를 잘 읽어보시고, 경제적 상황을 잘 계산해서 중도해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렌트카-장단점
장기렌트카 장단점

 


보험경력이 단절됩니다.

장기간 동안 차량을 운행하면서 무사고이신 분들은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렌트카 회사가 보험에 가입을 한 다음 사용자에게 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경력이 단절되게 됩니다. 그래서 보험료가 엄청 저렴한 분들은 할부를 해서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 허, 호 렌트카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번호판이 "하, 허, 호"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보면 렌트카인것을 한눈에 알아볼수있습니다. 이런인식때문에 장기렌트를 꺼려하는사람이 많았지만, 요즘엔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100만명이 넘어가고있으면서 렌트카 번호판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은 많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수차량은 장기렌트가 불가능합니다.

특수 대형차는 장기렌트가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화물에 포함된 차량이며, 할부나 리스를 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상운송도 불가능합니다. 쿠팡 이츠 같은 배달 부업을 차량을 이용해서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불가능합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신용점수 올리기, 빨리 올리는 높이는 방법

신용점수 올리기, 빨리 올리는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점수 올리기, 빨리 올리는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신용등급체계가 신용점수제로 변경되

987a.qkqxld.com

 

자동차리스 개인 법인 사업자 필요 서류 안내

자동차리스 개인 법인 사업자 필요 서류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리스 개인 법인 사업자 필요 서류 안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별로 자동차 리

987a.qkqxld.com

 

자동차리스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자동차리스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리스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스는 금융사에서 차량을 구입한 다음 일정기간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