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리스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2021. 11. 3.

자동차리스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리스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리스는 금융사에서 차량을 구입한 다음 일정기간 동안 빌려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요점은 렌트카 회사가 아닌 금융사에서 대여해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리스는 금융상품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자동차리스 견적비교 사이트 공식 사이트 링크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리스 견적비교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weetco.co.kr/

 

 

자동차리스 견적비교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위에 걸어둔 링크를 통해서 자동차리스 가격비교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 장단점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의 차이

자동차리스는 금융사에서 대여해주고, 장기렌트카는 자동차 렌트회사에서 대여해준다는 차이가있습니다. 그리고 번호판에서부터 다릅니다. 장기렌트카 같은경우는 하,허,호 번호판이고, 자동차리스 번호판은 일반 자가용 번호판입니다.

 

또 자동차 보험과 세금같은경우도 차이가 있습니다. 장기렌트카는 월 렌트비용에 모두 포함되어있고, 자동차리스는 추가로 납부해야합니다. 더불어 주행거리도 차이가 있습니다. 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 제한이 없지만, 자동차리스는 주행거리 제한이 있습니다.

 


자동차리스 장점

초기에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가격과 더불어 취등록세와 보험료에 납부하는 금액이 큽니다. 이와는 다르게 자동차리스는 취등록세와 자동차가격을 지불하지않아도되고, 월 리스비용과 함께 보험료만 지불하면됩니다. 그래서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부담이 적습니다. (장기렌트카는 렌트비용에 보험과 세금이 포함되어있지만, 자동차리스는 개인명의로 보험가입을 하고, 리스비용과 보험료를 추가로 납부합니다.)

 

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 장단점

 

 

일반 자가용 번호판을 달고 다닙니다.

하, 허, 호 번호판은 인식이 좋지않습니다. 왜냐하면 딱봐도 렌트카라고 사람들이 생각을 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업자"라는 인식으로 많이 바뀌었기때문에 옜날보다는 많이 나아졌습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아직도 하,허,호 번호판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자동차리스를 하시면 일반 자가용 번호판을 달고 다닐 수 있습니다.

 

 

비용처리가 가능하여 절세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리스도 장기렌트카 처럼 비용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연간 최대 1천만 원까지 비용처리를 할 수 있어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용처리 목적으로 자동차리스를 많이 하십니다. 뿐만 아니라 사업자가 아니더라도 고소득 프리랜서인분들또한 세금을 덜기위해서 자동차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산으로 잡히지 않습니다.

자동차리스는 부채로 인식이되긴하지만 자산으로는 잡히지 않아서 건강보험료와 재산세 할증이 붙지않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리스는 자산상으로 차량을 갖고 있으면 안 되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상품입니다.

 

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 장단점

 

 

리스계약 종료 후 중고 시세로 인수 가능합니다.

리스계약은 보통 인수와 반납 이렇게 두 가지로 계약됩니다. 반납으로 계약하시는 분들은 차량 교체주기가 빠른 사람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인수계약은 리스가 종료되고 나서 중고 시세로 차량을 인수하는 것입니다. 인수계약 같은 경우 인기가 없는 차량이 좋고, 반납 계약은 인기 좋은 차량이 좋습니다.

 


자동차리스 단점

주행거리 제한이 있습니다.

자동차리스의 대표적인 단점은 주행거리제한입니다. 자동차리스 같은 경우 주행거리 무제한이 불가능합니다. 만기 할 때 인수를 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종료 전에 인수할지 반납할지 결정을 내지 못했다면 만기가 될 때 반납하시는 분들한테는 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금융사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 연간 2~3Km 정도까지 가능하고, 그 이상 초과되면 1Km당 국산차는 100원, 수입차는 200~300원의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보험 할증이 있습니다.

개인보험이라서 각종 변수로 인해 보험 할증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비용이 높은 경우 장기렌트카를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 장단점

 

차량 파손이 있을 시 직접 수리해야 합니다.

자동차리스는 파손했을 때 대부분 직접 수리해야 합니다. 이경우는 옵션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비 옵션 추가 가능)

 

 

신용점수가 하락합니다.

자동차리스는 캐피탈 상품이기 때문에 채무로 잡힙니다. 그리고 이것을 은행과 공유하게 되는데, 나중에 신용대출을 생각하신다면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 잘해보시고 자동차리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렌트카는 신용점수 하락이 없음)

참고-신용점수 올리기, 빨리 올리는 높이는 방법

 

 

개인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됩니다.

자동차 보험률이 높은 사람은 자동차리스를 하면 오히려 손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률을 잘 계산하고 보험률이 높으면 "장기렌트카"를 추천드립니다.

 

자동차리스-장단점
자동차리스 장단점

 

 

중도해지하면 위약금을 지불합니다.

자동차리스도 장기렌트카와 마찬가지로 중도해지 시 위약금을 납부해야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리스는 승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승계를 하신다면 위약금을 없애실 수 있습니다.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장기렌트카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장기렌트카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기렌트카 장단점(장점 및 단점) 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는 차를 구매하지 않고 장기렌트카 회사에서

987a.qkqxld.com

 

자동차리스 개인 법인 사업자 필요 서류 안내

자동차리스 개인 법인 사업자 필요 서류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리스 개인 법인 사업자 필요 서류 안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별로 자동차 리

987a.qkqxld.com

 

쏘카 캐스팅 이란? (중고차)

쏘카 캐스팅 이란? (중고차) 오늘은 쏘카 캐스팅이라는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새 차를 구매하자니 큰돈이 들고 사는 순간 감가가 생기고, 사는 순간 가치가 하락한다고 생각하면 됨(감가 - 고정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