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한도 조회 총정리

2021. 11. 9.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한도 조회 총정리


 

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한도 조회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서비스는 신용대출 상품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신용대출과 다르게 사용방법과 상환방법이 다르며, 마이너스통장 같은 경우 대출 한도 내에서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대출 같은 경우 대출 실행일에 대출금을 통장으로 입금받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환같은경우 대출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상환하실 수 있고, 대출기간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잔액을 상환하면 됩니다.

 

(만기 일시상환) 하지만 신용대출은 대출기간이 종료되는 날에 전액 상환 및 대출기간 종료 날까지 매달 분할해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 적용도 차이가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같은 경우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부담하지만 신용대출은 입금받은 금액에 대한 이자를 부담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마이너스 통장 대출같은경우 한도 안에서 쓰고 싶은 금액만 꺼내 쓰고, 돈을 채워 넣으면 됩니다.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납부)

※참고 -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상환 이자 조건 총정리

 

아래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위에 걸어 놓은 링크를 통해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가입은 신용점수가 좋은 직장인 및 급여소득자를 기준으로 하며,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국민건강보험 공간 자격득실 확인서 기준으로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 일부 고객은 1년 미만이어도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연 환산 소득 3천만 원 이상인 고객/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에 이상이 없는 고객/ 회생, 파산 면책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금융사기기록이 없는고객/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2021년 4월 10일 기준으로 연 3.127%에서 최대 5.145%이며, 변동금리입니다.

 

기준금리 같은 경우 금융채3개월(변동주기 3개월) or 금융채 1년(변동주기1년) 중에서 선택하실수 있으며, 금융채 3개월을 선택하신다면 매3개월마다 해당 시점의 변동주기3개월 금리에 연동하여 대출 금리가 변동됩니다.

 

그리고 금융채 1년을 선택하신다면 변동주기 1년을 주기로 변동됩니다. (만기가 됐을 때도 변동주기에 따라서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돼서 대출금리는 변경되게 됩니다.)

 

 

연체금리

연체기간 내 대출금리 플러스 연 3%입니다. 단 연체금리 초고율은 연 15%이고,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일 경우 대출금리 플러스 연 2%를 적용합니다.

 

이자납입방법

대출받을 때 원하는 날짜로 지정해서 매달 납부합니다. 하지만 최초 이자 납입일자는 대출받은 다음 달 해당일로 자동으로 지정되고, 그 이후 이자 납입일은 지정한 날로 변경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는 최대 1억까지 가능합니다. 이것은 개인의 신용등급과 상환능력, 부채 현황에 따라서 정해집니다. 반면에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 원 이상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으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장은 1년 단위로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같은 경우 만기 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 중에 대출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기간 종료 시에는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 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기간 연장 방법

대출 만기 30~45일 전에 연장 신청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카카오 어플을 열어서 연장 신청을 하시거나 메세지 링크를 통해서 연장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연장 신청 후 결과 통보)

 

 

 

이번주 인기 게시물

 

 

 


같이 보면 좋은 글

 

신용점수 올리기, 빨리 올리는 높이는 방법

신용점수 올리기, 빨리 올리는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점수 올리기, 빨리 올리는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신용등급체계가 신용점수제로 변경되

987a.qkqxld.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이자 조건 총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이자 조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이자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소액대출 서비스

987a.qkqxld.com

 

주택담보대출 필요 준비 서류 발급기관 안내

주택담보대출 필요 준비 서류 발급기관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필요 준비 서류 발급기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

987a.qkqxld.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