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5초면 끝

2020. 11. 23.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5초면 끝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쓸때 혹은 블로그 글을 쓸 때자신이 작성한 글이 맞춤법은 맞는지 띄어쓰기는 맞게 한 건지 오타는 없는지 궁금하실 텐데요.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에대해 알아왔습니다.

 

※하단에 드롭박스형식으로 접속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라고 치시면 아래에 바로 맞춤법 검사기가 사용할수 있게 돼있습니다.

이곳에 본인이 작성한 글을 한번 복사 하 신다음 붙여 넣어 보세요.Ctrl+C(복사)  - Ctrl+V(붙여넣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 글씨를 붙여 넣어보시면 맞춤법 검사뿐만 아니라 아래에 글자 수까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16자네요

 

 

 

복사 붙여 넣기 하신 글자를 아래의 검사하기 버튼을 해주세요. Ctrl+C(복사)  -Ctrl+V(붙여 넣기) - 검사하기 아이콘 꾸욱!!

 

 

맞춤법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띄어쓰기랑 통계적 교정이 필요했네요. 아래의 화면처럼 검사하기를 누르시면 글씨가 전부 교정이 되어서 나옵니다. 색깔별로 빨강은 맞춤법, 보라는 표준어 의심, 초록은 띄어쓰기, 파랑은 통계적 교정으로표시가 되네요.

 

 

 

 

교정 결과를 오른쪽 하단의 복사하기 아이콘으로 복사 하 신다음자신의 글에 다시 붙여 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글자 수 세기 바로가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이번주 인기 게시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